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형이랑 나랑


글밥이 이렇게 많은 책은 아이가 읽지 않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 처음 한번은 내가 직접 소리내어 최대한 재미있는 목소리와 말투로 읽어주곤 한다. 이 책 또한 그러한 책 중 하나이다. 책 속의 내용이 아이를 사로잡기에충분하다. 무한한 상상력을 동원하여 현실과 동떨어진 세계를 경험하게 하는 것도 아이에겐 더할 나위 없이 큰 선물이지만 아이가 공감 할 수 있는 책이 가장 훌륭한 책이라고 생각한다. 바로 이 책이 그런것 같다. 아이와 함께 읽는 내내 등장하는 엄마의 캐릭터가 나와 너무도 비슷하고 아이에게 하는 잔소리까지도 너무 똑같아 웃을 수 밖에 없었다. 형이랑 나랑 고속버스를 타고 가야하는 외가에 찾아가는 내용이다. 불안한 엄마와 달리 이제 할 수 있는 나이라며 등을 떠미는 아빠덕분에 어른들 없이 아이들만 외가가기에 도전하게 된다.그러면서 겪게 되는 아이들의 순수함이 엿보인다. 너무도 아이의 생각을 꿰뚫어 보는 듯한 책이어서 아이 또한 푹 빠져들어서 듣고 있었다. 요즘은 아이들을 세상 밖으로 내몰기가 너무 무서운 세상이 되었다. 나 역시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살아가는 엄마기에 아이의 부재는 나의 불안함으로 이어지곤 한다. 그렇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아이들은 훨씬 더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들었다. 아이를 조금은 믿어줘도 될 때가 아닌가 싶다.
커다란 소나무가 되어 넉넉한 그늘을 만들어 주는 솔방울처럼, 아이들에게는 풍요로운 꿈이 들어 있다. 그 꿈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가꾸는 아름다운 동화 10편을 실었다.

욕심꾸러기에다 심술대장 우리형과 시골 외갓집으로 떠나야하다니... 고속버스도, 지하철도 우리끼리만 타는 건 처음이예요. 이 일을 어쩌지요?


1. 미운형
2. 할 수 있어요
3. 큰소리 뻥뻥
4. 우리끼리
5. 지하철 안에서
6. 한눈 팔기
7. 형, 어디 있어?
8. 고속버스를 타고
9. 아저씨, 차 좀 세워 주세요
10. 여섯 개의 웃음

 

비원이야기 5

갈수록 좀 애매해져서 별점이 고민되네요. 앞권이랑 맞추려면 4개로 통일해야 하는데... 확 별로인 게 드러나면 줄이겠지만, 전부터 부각되어 왔던 단점이 계속 나오는 것뿐이라 ㅠㅠ 고민을 좀 해보고 나중에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.아무튼, 가격 대비 괜찮은 분량과 필력으로 역사/시대물, 그중 특히 실존역사물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. 다만 제 취향은 아니었고 ㅋㅋ 무엇보다 실존역사물에서 중요한 건, 역사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공백을 상상력으로 채우는 건데 그걸

hgdjkabv.tistory.com

 

cbr, apes, soreness

완전기초생활영어토익 공부를 위해 열심히 영어독학중인 영어초보입니다. cbr ( chemical ) California bearing ratio test ( CBR 시험 )A Study of Correlation between Soil Characteristic and CBR value by Experimented Method 흙의 특성과 CBR과의 상관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He also received CBR training 그는 또한 화생방 훈련을 받

uiftgh.tistory.com